싱글/골드미스

재무설계맞춤형 재테크싱글/골드미스

싱글/골드미스를 위한 맞춤형 재테크

최근들어 결혼은 필수가 아니라 선택인 젊은 남녀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경제력을 갖춘 싱글들을 뜻하는 말로 골드미스, 골드미스터란 신조어까지 등장했죠.
그렇다면 모두 경제력이 있는 싱글 골드미스/미스터가 될 수 있는걸까요?
여성은 남성보다 평균수명이 길고, 40대가 넘어가면서 경제 참여율은 급격히 떨어집니다.
수입이 생기는 기간보다 지출만 해야 하는 기간이 더 길다는 얘깁니다.
그러므로 싱글의 자유로운 삶을 즐기기 위해선 일반인들보다 자산관리를 더욱
철저하게 해야 하며, 또한 노후설계 역시 완벽에 가까운 준비가 되어야 합니다.
혹시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지 않은지 확인해 볼까요?

01재무설계 목표 바로잡기

삶의 질을 향상해 사람이 사람답게 살수 있도록 기분을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갖추어져야 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특히 자기 인생의 전반적인 부분을 책임져야 하는 싱글에겐 재무관리가 완벽하게 진행되어야 남에게 의지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
젊은 날에 세웠던 계획들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후회로 물들지 않기 위해서는 현재 가지고 있는 능력을 미래의 나를 위해 준비해야하는 것입니다.

이 세가지는 어느하나 빠져서는 안되는 꼭 준비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그 자세한부분까지 준비해야 합니다.
혼자 포트폴리오를 작성하기가 어렵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02현명한 노후준비를 일찍 시작하라

우리나라는 시계에서도 유례를 찾기 힘들정도로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정된 노후준비가 되어 있는 노인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러나 2012년 9월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59.9%가 아직도 노후준비를 하고 있지 않다고 답했다..

03지출관리에 신경써라

아무리 능력있는 자산관리사라도 수입/지출 관리를 실행하지 않는다면 아무런 도움을 줄 수 없습니다.
어떤 분야의 재무상담을 진행하더라도 가장 기본이 되는 원칙이 지출관리입니다.
재무상담을 받을때 이미 지출관리가 잘 되어있고 종잣돈 마련이 끝난 상태라면 핵심적인 금융정보와자산포트폴리오 만으로도 자산이 증가하는 것을 빠르게 경험할수 있지만, 일반적일 때는
가계부작성의필요성을 먼저 설명합니다.
수입과 지출이 관리되어야 그다음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으니까요.
한달동안 10만원 지출을 줄이는것과 매달 400만원의 저축을 하는 것중 어떤것이 더 큰 이득일까요?
매달 400만원씩 은행에 꼬박꼬박 저축을 해도 한달동안 10만원의 수익률을 올릴 수 없습니다.
물론 저축도 현명하게 하고 지출도 철저히 관리한다면 금상첨화겠죠?.

실제로 많은 젊은이가 독신을 생각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어떤 구애없이 누릴 수 있다는 기대감도 한몫할 것입니다.
하지만 독신의 길을 걷다가 중도 포기하는 때도 적지 않습니다. 물론 자신의 성향과 맞지 않아서 유턴하는 겅우라면 옳은 선택이지만, 경제적인
한계로 인해 포기하는 경우라면 자신의 인생계획을 확실히 세우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재무설계는 단순히 금융정보만을 얻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소중한 자신의 인생을 어떻게 살것인지, 꿈을 어떻게 이룰것인지를 계획하고 실천할수 있는 시작점이 될것입니다.